대경대학교 제과제빵카페과

본문 바로가기

학과소개

제과! 제빵! 케익! 초콜릿! 디저트 카페!

학과소개

대경대학교 제과제빵카페과

1998년 호텔제과제빵전공으로 개설한 후 그동안 수많은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2020년 사회변화와 트랜드(Trand)에 맞추어 학과 명칭을 제과제빵카페 학과로 변경하여 제과, 제빵, 디저트, 커피, 식음료 등 각각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최고의 학과로, 교육과정 교육내용과 교육수준을 특성화하여 현장에서 실무를 잘 할 수 있는 최고의 교육을 실시합니다.

학과비전

  • 첨단교육시설과 세계명문직업교육으로 21세기를 선도할 국제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제과제빵카페전문인 양성 학과

교육목표

  • 대경대학교 교육목표에 부합하는 인재양성
  • 올바른 인성을 갖추고 제과 제빵, 디저트, 커피, 식음료에 관한 기본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과정소개

우리나라의 식문화 변화에 따라 베이커리업계는 제과제빵전문점, 카페베이커리, 디저트카페, 케이크전문점, 초콜릿전문점, 아이스크림전문점 등 제품별로 매장이 특화되어 있다.더욱이 대형 할인점 진출과 더불어 빵과 음료의 소비가 급진적으로 확대되고 신규업체의 지속적인 시장진입,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확대, 패스트푸드점 등 인접 업종의 확산 등으로 인력수요가 더욱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대경대학교 제과제빵카페학과는 뛰어난 기능과 실무경험이 풍부한 우수한 교수진과 최첨단 실습실을 갖추고 제과제빵, 디저트, 커피, 식음료산업에서 꼭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하여 기초부터 Professional까지 이론과 실습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있다.

또한, 학교 내에서 빵과 케이크, 커피, 식음료를 좋아하는 학생들에게 주문을 받아 직접 생산과 판매를 함으로써 전문지식과 기술습득은 물론 학생들이 각종 제과제빵, 식음료, 커피에 관련된 전국대회에 참가에서 많은 입상을 하여 졸업 후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국내외의 호텔이나 제과점, 커피전문점, 식품회사 등에 취업을 하고 있다.

  • 졸업 후 진로
    국내·외 특급호텔 및 리조트, 프랜차이즈(파리바게뜨, 뚜레쥬르), 유명윈도우베이커리, 디저트카페, 커피전문 프랜차이즈, 식음료외식전문기업, 연구원, 제과 학원, 제과 직업 전문학교 선생님, 식품회사 등 다방면으로 취업과 창업이 가능하다.
  • 취득 자격증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초콜릿마스터, 케이크디자인, 커피바리스타1,2급, 라떼아트 마스터, 양조전문가, 전통주전문가, 국제소믈리에 자격증, 조주기능사 등